넷플릭스 퀴어아이 썸네일

1.시청 개요

제작 : 넷플릭스 오리지널
장르: 리얼리티쇼, 라이프 스타일
출연: 음식 & 와인 전문가 : 안토니 포로우스키 (Antoni Porowski)
인테리어 전문가 : 바비 버크
(Bobby Berk)
그루밍 전문가 : 조나단 반 네스
(Jonathan Van Ness)
패션 전문가 : 탄 프랑스
(Tan France)
문화 전문가 : 카라모 브라운
(Karamo Brown)
참고 사항 : 퀴어아이는 이전 2003년도에 방영된
Queer eye for Queer Eye For The Straight Guy 라는 쇼의 리부트 작품입니다.

2. 내용

무지개 깃발

퀴어아이는 고민 상담 리얼리티쇼 입니다.
하나의 에피소드에서 한명의 사연자가 나오고 5명의 전문가가 주인공의 고민을 들어주고 스스로  개선하도록 도와주는 형식입니다. 그저 외관이나 눈에 보이는 부분만 뿅하고 마법 같이 그 순간만 바꿔주는 것이 아닙니다. 처음에 사연자가 자기의 고민을 말하고 자신의 생활 환경 가족 바꾸고 싶은 것들을 소개해주고 5명의 전문가가 회의를 통해서 하나씩 돌아가면서 도움을 줍니다. 자신이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는 코디 방법, 헤어 스타일링 및 메이크업과 같은 꾸미는 방법, 주인공에게 딱 맞는 집안 인테리어, 자신과 주변 사람에게 대접 할수 있는 음식을 만드는 방법, 그리고 정말 자신이 맘 속에 담아두었던 고민거리를 상담하면서 삶을 앞으로 더 나은 방식으로 조금씩 고쳐나갑니다.


3. 시청후기

처음에는 퀴어 아이라는 제목 때문에 제가 잘 알지 못하는 퀴어 문화에 대한 이야기라는 생각이 들어서 쉽게 시청하고 싶다는 들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이전에 몇몇 작품이 선정적이거나 가족들과 보기에 부적절한 장면이 있을까 하는 걱정 때문이였습니다. 제가 마음을 바꾸게 된것은 지인이 한 에피소드를 보고 추천해서 제가 생각한 내용이 아니구나 하고 시청하게 되었습니다.

인상 깊은 에피소드는 시즌8 희망의 키스 에피소드였습니다. 주인공인 팀 킬(Tim Keel)씨는 젊을 적 사고를 당해 전신 마비가 된 친형을 돌보면서 자기가 좋아하는 키스(가수)의 상품들을 모으고 동시에 자신이 기르는 동물에게도 집중하는 삶을 살고 있는 사람입니다.
그렇지만 자기 자신을 돌보는 것은 쉽지 않았던거 같습니다. 그나마 부인이 있었을때는 자신을 돌보았지만 부인과 이혼한 후에는 자신을 돌보지 못하고 우울증까지 걸리고 말았습니다. 그렇지만 페브 파이브의 활약으로 많은 변화가 일어납니다. 정리하지 않고 기르던 수염을 정리하고 마구잡이로 모으기만 했던 키스의 수집품은 지역 박물관과 큐레이터의 도움으로 멋진 전시로 꾸며졌습니다. 그리고 거기서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서 행복하게 자신이 좋아하는 밴드 키스의 이야기를 합니다.
이 에피소드를 보고 장기 투병과 간병은 주 간병인의 삶의 질 향상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형과 자신의 애완동물을 보는데 온 힘을 쓰는 팀은
매일 핫도그만 만들어먹고 어지러운 집에서 살았습니다. 하지만 페브 파이브의 도움으로 잘 정돈된 집과 좋은 침실을 갖게 됩니다. 그리고 페브 파이브는 팀에게 이걸 받을 자격 누릴 자격이 있다고 말합니다.

에피소드가 끝날 쯤 문화 전문가인 카라모 브라운이 했던 말이 너무 인상 깊었습니다.

우울하고 슬플 때 마법의 지팡이는 안 통해요 다음 날 갑자기 행복해지진 않죠 인생이 승리를 안겨줄 때 그걸 받아들이고일회성이 아닌 더 많은 승리가 찾아올 걸 알아야 해요

위와 같은 말을 위해서 삶을 다채롭게 꾸며보고 싶다는 생각도 했습니다.

사람들의 사연과 더 멋지게 나아지는 모습이 보고 싶다면 넷플릭스에서
퀴어 아이 시청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