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돼지

1. 시청개요

붉은 돼지 ( 紅の豚, Porco Rosso)

 

감독: 미야자키 하야오 (宮﨑 駿)

 

제작사 : 스튜디오 지브리

 

개봉 : 🇯🇵 : 1992  🇰🇷:  2003

 

장르: 애니메이션, 드라마, 판타지,액션, 모험 등등

 

배경 : 1920년대 이탈리아의 아드리아 해

 

2. 내용

주인공은 포르코는 알 수 없는 이유로 돼지의 얼굴로 살아가는 전 공군 출신 현상금 사냥꾼이다.

배경이 되는 아드리아해에서 하늘 해적들을 사냥하며 살아가는 포르코는 미국인 커티스에 의해 자신의 원래 비행기를 잃고

새로운 비행기를 만들기 위해 밀라노로 향한다. 거기서 파울로 피콜로의 도움을 받아 새로운 비행기를 만든다.

새로운 비행기가 완성됨과 동시에 우연히 파울로의 손녀인 피오도 같이 모험을 떠나게 된다.

비행기를 열심히 만든 것과 다르게 포르코와의 마지막 대결은 결국 격투가 돼버렸는데 

결국 포르코가 이겼지만, 열심히 준비했던 것과 달리 싸움은 허무한 결말이었다.

영화의 마지막은 피오의 해설로 조용히 끝이 났다.

포르코가 다시 인간이 되었는지 안되었는지 알 수는 없게 말이다. 

3. 후기

지중해

붉은 돼지는 다른 지브리 작품들과 다르게 어른의 작품이라는 느낌이 드는 영화이다.

피오를 제외한 인물들이 성숙한 어른들이라는 의미도 있고 영화에 나오는 장면들이 가볍게 소비되는 느낌이 아니었기 때문이다.

흔하게 파시스트를 보고 비난하는 말로 돼지라고 표현한다.

그렇지만 영화에서 파시즘에 반대하는 성향이 짙은 포르코는 파시스트로 사느니 돼지가 낫다며 다시 나라에 충성을 바치는 삶을 거부한다.

그리고 포르코의 친구인 지나의 말도 참 마음이 아프게 느껴졌다.

남편을 총 세 번 잃었는데 한 명은 전쟁에서 한 명은 대서양에서 마지막은 아시아에서 잃었다고 말하는 장면이 참 슬펐다.

그리고 마르코가 좋은 녀석들은 다 죽는다고 말하는 것까지 지브리의 다른 영화들과 다른 먹먹함이 느껴졌다.

 

(+ 넷플릭스로 감상하신다면 감상 추천 방법 

넷플릭스에는 한국어와 일본어 말고도 다양한 더빙을 제공한다. 

특히 지브리 시청하신다면 어울릴꺼같은 언어로 한번 시청해보시는것도 추천합니다.

붉은 돼지는 원어인 일본어로 보는것도 좋지만 영어와 프랑스어 그리고 이탈리아어도 괜찮은 선택지입니다.

이탈리아어는 배경과 잘 어울려서 좋습니다.

프랑스어는 서양 배경인 지브리 영화들에 대부분 잘어울리는 편입니다.

그리고 영어는 가끔 유명 배우가 더빙을 한 경우가 있기 때문에 소소한 재미가 더 있습니다.

+ Recent posts